한달에 한번씩 있는 회사의 중요한 행사가 토렌스라는 동네에서 있는데 오늘이 바로 그날..

친구들이 먼저 이곳 부근까지 내려와서 기다려주는 고마움 때문에 오늘 아주 짧은 시간에 기다리지도 않고 편하게 점심을 먹었습니다.

오늘의 점심메뉴는?

조개가 듬뿍 들어간 해물 스파게티 입니다.

이곳은 한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엘에이 남쪽에 위치한 도시 Gardena 가데나 /가디나 라고 불리우는 곳에 위치한 스푼하우스 라는 스파게티와 바게트 빵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일본 이민자가 주인이며 일본 손님들이 대단히 많답니다.

일본인들의 스파게티 사랑은 우리의 김치 스파게티처럼 그들 만의 독특한 식재료를 이용해서 새로운 메뉴를 계속 개발해 낸다고 하죠?

이 식당은 도쿄와 엘에이 두곳에 오픈해 있으며.. 가격대 맛이 참 좋은 곳이라 생각해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곳의 위치는 110번 남쪽 방향으로 가다 105번(LAX 비행장 가는 길이죠) 프리웨이를 지나자 마자 나오는 2번째 exit 에서 내리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601 W Redondo Beach Blvd
Gardena, CA 90247

(310) 538-0376

참고하시고.. 이 스파게티 집 외관 과 내부를 구석 구석 살펴보겠습니다..

북 서쪽 코너에 위치 해 있고 덴커라는 애버뉴 와 맞닿아 있는 곳에 있습니다.
일본계 식당은 쉽게 눈에 띠지 않은 아주 작은 간판을 걸어 놓아서..
길눈이 밝고 잘 볼 수 있는 눈을 갖은 저도 헤맸던 그런 곳입니다...ㅎㅎㅎㅎ

시원한 지중해를 연상할 만큼...
강렬한 파란색이 인상적이죠...
세월의 흔적만큼이나 낡고 벗겨진 페인트를 보면서 앞으로 10년 후에도 이 집이 계속 이자리에 있기를 바랍니다.

이집에서 모두 생산된 스파게티 면과 바게트 빵을.. 10분 내에 서빙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스파게티 면을 보통 집에서 삶으면 소화가 잘되게 잘 익히지만.. 보통 이런 식당에선 약간 뻣뻣 하게 서빙을 하기 때문에 소화 기능이 약한 분은.. 꼭 많이 삶아 달라고 부탁 하시길...
일본 사람은 약간 뻣뻣하게 만든 면을 좋아해서 급하게 먹는 한국사람은 체하기 딱 좋은데요.. (제가 바로 그 꼴을 당했죠)
후다닥 먹고 회사의 세미나에 또 가봐야 한다는 생각에 평소보다 2배의 스피드로.. 헐~~~
불쌍한 주인을 만나 고생하고 있는 위장을 위해서.....

기본 오더는 작은 그릇에 주는데 양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큰 그릇에 주문하면 가격에 50%가 더 추가가 되며~!!!!! 그런데 이렇게 큰 그릇을 먹는 사람은 참 대단한 사람이지 않을까요?
미국은 대체적으로 양을 많이 줘서 한국의 그것보다 냉면의 경우 면발이 배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공짜로 나오는 이집의 또 하나의 명물 바게트 빵입니다!!!
바삭거리면서 고소한 바게트 빵... 밀가루를 좋은걸 써서 인지.. 맛이 괜찮답니다.
오늘 주문 한 요리는..
일본 스타일의 우니(성게)를 이용한 스파게티 1번과..

5번 메뉴인 바까 데 오로 이탈리안 소스(빨간 토마토 소스죠) with Seafood( 해산물)
해산물을 좋아해서 어딜가나 해산물이 들어간 걸 즐겨 먹습니다..

제 친구중에 가장 엘레강스 하고 럭셔리 한 친구가 고른 메뉴!!
25번 클램(조개)와 시금치가 들어간 크림소스의 파스타..

마지막 23번 메뉴인... 베이컨과 새우 그리고 야채가 들어간 중화풍의 (이거 중국집에서 많이 보는 야채, 돼지고기, 새우의 3종세트메뉴 같은데요..?) 스파게티...

이곳이 일본 타운이기도 하다 보니...
이렇게 일본어 메뉴가 먼저 나오고 그 옆으로 영어 메뉴가 나옵니다.

담백하고 깨끗한 맛을 좋아하신 분은...
Garlic & Basil Spaghetti 를 드셔보시길 추천하며..

#30.Tomatoes and Shiso w/ Garlic oil 인 메뉴도 추천합니다!!


마치 일식집의 바 처럼 식당이 만들어져 있는데요..
이렇게 조리과정을 모두 보여주고 또 식당 청결과 위생에 신경쓰고 있다는 모습을 자신있게 보여주는 식당이죠..

10분만에 만들어내는 독특한 요리 시스템으로 엘에이 타임즈에도 나왔구요..
아 물론 맛도 매우 좋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직접 만든 바게트와 스파게티 면을 각각 3불씩 판매도 합니다...

Iced Coffee Float
이집의 디저트 격인 아이스 커피 입니다...
창문에 보이는 곰은.. 캘리포니아 주를 상징하는 불곰으로.. 사람을 잘 무는 특징이 있는 사나운 종이죠!!

곰이 사는 지역에는 야자수가 없는데.. 그래도 미국에서 야자수 하면 생각나는 동네는 캘리포니아다 보니 그렇게 붙인것 같습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스파게티 면 요리...
엘에이 남부의 일본사람이 운영하는 스푼하우스였습니다.
바다를 건너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