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_dot3.gif 공항에서 LA시내로 들어가기
ic_dot4.gif 지하철 타고 들어가기

지하철은 MTA metre라고 불리는데, 버스와 함께 공항과 다운타운, 할리웃을 연결해주는 저렴한 교통편 이다. 가격은 $1.25로 저렴하고 갈아탈 때는 처음에 티켓을 살 때25센트를 미리 더해서 사도록 한다. 메트로는 색깔별로 Red line, Gold line, Blue line Green line 이 있는데요.
이동하는 범위가 넓을 뿐, 우리나라 지하철 처럼 1호선, 2호선, 3호선, 4호선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공항 터미널 입구의 셔틀버스 정류장 (LAX Shuttle &Airline Connections)에서 셔틀버스 'G'를 타고 메트로 그린 라인(Metro Green Line Aviation) 역에서 내린 후에 그린라인을 타고(종착역을 유념해서 타야 하는 거 아시죠?) Imperial/ Wilmington/ Rosa Parks역으로 가서 블루라인으로 갈아타면 그 종점(7th Street/Metro Center)이 바로 다운타운이 된다.
만약, 할리우드로 가려면 블루라인 종점(7th Street/ Metre Center )에서 레드라인으로 갈아 타서(노스 할리웃North Hollywood 가는 방향으로 타야 함) Hollywood/Highland에서 내리면 된다.

ic_dot4.gif 버스 (MTA Bus)

로스엔젤레스 국제공항(LAX)은 LA 다운타운에서 남서쪽으로 약 27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버스를 타려면 공항 내에서 운행하는 무료셔틀 버스중에서 'Lot C' 행 셔틀버스를 타고 시티 버스 센터(City Bus Center)로 가야 한다. 이 시티 버스 센터 에서 로스엔젤레스 다운타운 까지는 439번 버스로 1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데, 운행간격이 일정치않아 오래 기다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저녁 늦은 시간에는 한적하기 때문에 이용하는 것을 피하는 게 좋다.
버스를 탈 때는 언제나 버스 운전사들에게 노선과 내리는 지점을 확인한 다음 버스를 타는 것이 좋다. 운전기사들은 대체로 여행자에게 친절한 편이니 큰 걱정은 하지않아도 좋다. 요금은 버스노선별로 조금씩 다른데 대략 $1.25~1.85이고, 갈아탈 때는 처음 탄 버스에서 운전수에게 말하면서 기본운임(1.25~1.85)에 25센트를 더 내면 된다. 운행시간은 오전 6:30부터 오후11:30까지이다. MTA 439번 버스: 월~금요일 05:10~21:50 , 토/일 06:00~21:40 , 운행간격은 1시간 , 요금: 1.85

ic_dot4.gif 공항버스 (Airport Bus)

공항에서 애나하임(Anaheim)으로 가는 버스인데, 디즈니랜드나 디즈니랜드 주변 혹은 로스엔젤레스 근교의 패서디나 등을 갈 때 이용하면 좋다.
요금은 $12-16정도. 공항터미널의 1층 정류장에 정차하는데 버스전체가 디즈니랜드의 광고로 장식되어 있어서 쉽게 눈에 띈다. 공항으로 다시 돌아갈 거라면 왕복 티켓을 사는 게 더 싸니까 참고하세요!

ic_dot4.gif 셔틀버스(슈퍼셔틀(super shuttle), 프라임타임 셔틀(primetime shuttle) 등등)

셔틀은 소요시간과 요금면에서 편리해 추천하는 편이다. 일반적으로, 소형 밴(van)이 많고, LA 국제공항으로부터 헐리우드, 다운타운, 산타모니카 등으로 다양하게 연결해 주기때문에 타기 전 꼭 행선지와 가격을 물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짐이 많을 경우에는 셔틀을 이용하는 것이 빠르고 편리하다. 공항 앞에는 24시간동안 여러 회사의 다양한 셔틀버스가 대기하고 있는데 가격은 비슷하므로 예약을 하지 않았다면 회사에 상관없이 적당한 셔틀 버스를 골라 타도 상관없다.
셔틀은 정기적으로 운행되기도 하고, 전화로 부르는 경우도 있다. 타는 방법은 짐을 찾아 각 터미널을 나온 다음 도로 건너편에 있는 Van Stop이라고 쓰여진 곳에서 기다리면 되는데, 유의할 것은 셔틀은 그 요금이 행선지에 따라 또 회사에 따라 다르므로, 타기 전에 확인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운타운과 헐리우드까지는 각각 대략 40분이 소요되며, 각각 14달러 내외이고, 애너하임까지는 50분정도 소요되고 요금은 약 16달러 정도이다. 샌타모니카는 대략20분이 소요되고 가격은 16달러 내외이다.

ic_dot4.gif 택시

늘 공항 근처에 대기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가 편리하고도 쉽다. 대신 가격이 비싼게 흠이다. 다운타운 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40분, 요금은 $30-40 정도이고, 할리우드까지는 $50-60정도.
특히 공항에서는 한국 교포들이 운영하는 택시도 눈에 띄는데, 전화해서 목적지말하고 예약하면 금방 달려오니 편리하다. 단, 승용차로 영업을 하기 때문에 차 지붕에 택시표시가 없다. 주의하길~

ic_dot4.gif LAX 공항에서 산타모니카 비치로 가기

LAX 공항에서는 무료 셔틀버스가 수시로 여행자들을 지하철역이나 버스 터미널까지 이동시켜 주고 있다. 그러므로 터미널 1층 바깥쪽 셔틀버스 타는 곳에서 기다리다 셔틀을 이용하면 된다.

'C'셔틀 : 시내 버스 터미널로 가는 셔틀
'G'셔틀 : 지하철 역으로 가는 셔틀

셔틀을 탄 후 8분 후에 LAX Transit Center 에 도착.
3번 도크(Dock)에서 Santa Monica 3 East (Lincoln Blvd-Montana-UCLA행)을 타고 4th Street / Broadway 정류장에서 하차. 바다 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산타모니카 비치에 도착.
버스 요금 : $0.75 , 소요시간 : 약40분

 

koreaportal.com 제공